본문 바로가기

신발형 청소걸레, 신고 걸어다니며 편하게 청소하자

토탈인포 발행일 : 2014-10-08

다이소에서 신발형 청소걸레를 하나 사왔습니다. 밀대형 걸레로 걸레질을 하고 있었는데 힘도 들고 귀찮기도 해서 조금이나마 청소를 편하게 하려고 신발형 청소걸레를 사봤습니다.


다이소에서 사온 신발형 청소걸레입니다.



다이소 신발형 청소걸레는 3천원입니다. 다른 색상과 다른 사이즈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갔던 다이소에는 흰색, 보라색만 있었고, 사이즈는 250mm만 있었습니다. 이 신발형 청소걸레는 부직포 봉걸레에 끼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소 신발형 청소걸레의 정식 명칭은 극세사 걸레(신발형)입니다. 품번은 78458이고, 품명은 단색극세사신발걸레입니다.



진한 보라색인데 형광등 불빛 때문인지 연한 보라색으로 사진이 찍혔습니다. 발에 신을 수 있는 걸레이지만, 앞과 뒤 구분이 없고 좌우 구분도 없습니다.



바닥 걸레 부분입니다. 걸레 부분은 차에서 쓰는 먼지 청소봉과 같은 몽울들이 달려 있습니다.



이 몽울들의 청소 효과는 모르겠지만, 방바닥 청소 용으로 적합한 모양인 것 같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걸레 안쪽 부분입니다. 방수 처리가 되지 않아 맨발로 신을 수 없습니다. 신을 수는 있겠지만 걸레를 맨발로 신을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걸레 인쪽 부분에 취급상 주의 사항이 붙어 있었는데, 손세탁 30도 중성, 염소표백 불가, 약하게, 늬어서라고 적혀있습니다.



다이소 신발형 청소걸레는 중국산입니다. 다이소에서 파는 물건들은 대부분 중국산입니다. 3천원은 조금 비싼 느낌이 들었습니다. 신발형 청소걸레로는 아직 한 번 밖에 청소를 해보지 못했지만 밀대 보다는 편했습니다. 밀대 걸레는 허리를 수그려야 하는데, 청소 걸레는 발에 신고 걸어 다니면서 걸레질을 할 수 있기에 편했습니다. 다만 발로 청소를 해야 하기에 쇼파 아래나 침대 아래까지는 청소를 할 수 없었습니다. 도구의 문제라기 보다는 몸이 편해지기 위해선 꼼꼼한 청소는 포기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