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서명 날인 & 도장 이미지 만들기 모두싸인

토탈인포 발행일 : 2016-06-04

온라인 문서나 웹페이지 등에서 사인이나 도장을 찍어야 할 경우가 있다. 개인에겐 흔하진 않지만, 업무용으로는 종종 필요할 때가 있다. 문서에 도장을 찍어 보내야 할 경우나 온라인에서 사용되는 계약서에 사인 혹은 도장을 찍어야 할 경우가 종종 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사인이나 도장 이미지가 있어야 하는데, 도장이나 서명을 이미지로 가지고 있는 사람은 흔치 않다.

모두싸인의 도장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장을 만들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도메인 https://www.modusign.co.kr/ 으로 접속하면 문서를 업로드하여 사인과 도장을 입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라고 나오는데,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하면 회원가입 없이 만들 수 있다.

모두싸인 도장 만들기 페이지이다. 도장 만들기 https://www.modusign.co.kr/event-stamp 페이지에 있는 바로 만들어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문서나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도장을 만들 수 있다. 바로 만들어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도장 만들기 창이 뜬다.

도장 만들기 화면이다. 일반 도장의 경우 한글 혹은 한자를 입력한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도장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만들어진 도장 이미지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때 여러 형태의 도장 이미지가 보여지는데, 원하는 도장 이미지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도장은 개인 도장을 만들 수 있고,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장도 만들 수 있다. 회사 도장이나 법인 도장, 주식회사 도장 등을 만들 수 있다. 도장 종류는 여러 가지 디자인이 있다.

도장을 종이에 찍은 후 그걸 사진으로 찍어 올려 도장 이미지를 만들 수도 있다. 도장 업드로 탭에서 도장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만들 수 있다.

모두싸인의 메인 서비스는 문서를 업로드하여 사인과 도장을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계약서, 견적서 등을 모두사인 사이트를 이용 업로드 한 후 그 문서에 도장을 찍거나 서명날인을 하는 서비스이다. 업로드하는 문서는 모두싸인 서버에 업로드 되는 것이니 주의해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중요한 내용이 담긴 개인 문서나, 업무용 기밀 내용이 담긴 문서를 절대 업로드 해선 안된다.

문서를 업로드하는 것과 보안 문제는 별개이다. 도둑이 들어와 훔치지 못하게 하는 것이 보안이다. 중요한 내용이 담긴 문서 혹은 비공개 문서를 특정 기업의 서버로 업로드하는 것은 대낮에 광화문 앞에서 홀딱 벗고 서있는 있는 것과 같다. 보이고 싶어 벗는 것. 그것과 별반 차이가 없으니 문서 업로드는 주의해서 해야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