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남 점식식사 된장찌개 잘하는 맛집, 팔육팔식당 단체 회식장소도 괜찮음.

토탈인포 발행일 : 2014-10-24

강남에서 가성비 좋은 식당을 찾고 있다면 그중에서 된장찌개 깔끔하게 잘하는 맛집을 찾고 있다면 강력하게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 있다. 바로 868 팔육팔식당이다. 여기는 점심식사 먹으로 즐겨가는 곳이기도 하지만 저녁에는 직원들끼리 고기 회식하기에도 딱 좋은 곳이다. 팔육팔식당 위치는 강남역3번 (신분당선 쪽)에서 골목길로 올라가는 입구에 있다. 2층에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강남에서 동료들이랑 이정도 가격에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 흔하지 않다. 찾고찾고해서 겨우찾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강남역에서 백반 잘하는 곳은 지난번 여기 포스팅에서 진흥 아파트 사거리 쪽에 있는 식당가를 소개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그리고 손님이랑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설렁탕 집으로 한촌설렁탕도 소개한적이 있다.



이것이 팔육팔 식당 메뉴다. 필자가 먹어본 것은 엄마맛 된장찌게다. 가격은 6천원인데 가격이 인상되었을 수도 있다. 강남역 근처에서 먹을 수 있는 깔끔한 된장찌개 식당으로 권장하고 싶은 곳임.



조금 그럴싸히게 먹고 싶다면, 혹은 관심있는 여직원에게 보양식 쏜다면 한우 불고기 정식도 메뉴에 있으니 참고해보는 것도 좋겠음. 편하게 같이 점심먹을 수 있는 사이면 칼국수에 공기밥 메뉴도 있다.



식당 내부는 상당히 깔끔하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그런 된장찌개 식당의 이미지와는 달라서 첫 감동이 밀려온다.



팔육팔식당 된장찌개의 구성이다. 반찬도 5가지가 나온다. 이정도면 나름 괜찮다. 밥을 비벼서 먹을 수 있는 그릇을 따로준다. 여기에 쌀밥 적당량 + 된장찌개 적당량 + 몇가지 반찬 썪어서 비벼 먹으면 되겠음.



이것이 엄마손 된장찌개다. 그 위에 부추가 올라가 있으며 내용물이 풍부하고 걸쭉하게 올라가 있다. 기본적으로 된장이 갖추어야할 내용물이 모두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참고로 집에서 만들어 먹는 된장찌게 레시피는 여기 포스팅을 참고하고도록하면 되는거임.



오호~ 흑임자죽이다. 이건완전 대박이다. 이것 하나만으로 여기 된장찌개 이미지가 확 깔끔해지는거임. 흑임자죽을 주는 것은 정말 신의 한수다.



된장찌개를 보면 살짝 차돌배기도 들어가 있다. 바지락도 같이 들어가 있으니 육지와 바다음식의 조화라고 볼 수 있겠다. 뭐 모든 된장찌게가 그렇겠지만 강남에서 먹는 차돌배기 된장찌개를 이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은 가성비라 할수 있는거임.



이렇게 따로 준비된 앞접시(?)에 밥과 각종 반찬과 된장찌게를 올려먹으면 되는거임. 사진찍으려고 일부로 내용물을 조금만 넣었다. 비벼먹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말이다. 아무튼 강남역에서 점심에 뭐먹을지 고민한다면 868식당에서 깔끔한 엄마손 된장찌개 먹어보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