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차 끝판왕, 다이하츠 데카데카

토탈인포 발행일 : 2016-10-13

경차의 장점은 알지만, 경차가 아무래도 공간 활용이 어렵고 좁아서 꺼려졌는데 정말로 사고 싶은 경차 끝판왕을 봤다. 다이하츠 데카데카다. 필자는 차알못이라 다이하츠에 대해 잘 몰랐는데, 우리나라 레이 자동차 원형이 다이하츠라고 한다고 한다.


경차 추천, 다이하츠 데카데카


언뜻 봐도 어디서 많이 본 차 같다. 일본의 흔한 경차 아니면 레이 같은 느낌이다. 이 외관 때문에 다이하츠 데카데카가 사고 싶었던 것은 아니고, 속 때문에 완전 반했다.


경차 추천, 다이하츠 데카데카


조수석 좌석을 돌릴 수도 있고, 뒷자석을 저렇게 옮길 수도 있다. 모니터 화면까지 넣으니 마치 수사 드라마 잠복차량 같은 느낌이다. 중요한 것은 차 내부를 원하는대로 넓게 쓸 수 있다는 것이다.


경차 추천, 다이하츠 데카데카


덩치 큰 외국 횽아들이 타 있는 것을 봐도 실내가 꽤 쾌적해 보인다. 양쪽으로 활짝 열리는 문짝에 수납공간이 있는 것도 끌렸다.



경차 수납 끝판왕, 다이하츠 데카데카

경차 추천, 다이하츠 데카데카


기타 활용 예시 사진을 보니까 휠체어를 통으로 실을 수도 있고, 서핑 보드 같은 큰 짐도 잘 실린다. 아무리 경차라도 앞뒤 문 폭 만큼을 양쪽으로 활짝 열어버리니 꽤 많이 실릴 법 하다. 보기에는 작은 자취방 냉장고 정도는 실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경차 추천, 다이하츠 데카데카


좌석 4개를 다 설치해 둔 상태는 이렇다. 조수석, 뒷자석은 접어서 밀어버리거나 돌릴 수 있다고 한다.


경차 추천, 다이하츠 데카데카


가족 때문에 차를 사는 경우도 있지만, 혼자 타려고 사는 경우 나머지 좌석 3개는 참 무쓸모일때가 많다. 그런데 용도에 따라 나머지 좌석을 접어버리고 짐을 잔뜩 실을 수도 있게 해 놓으니 아주 좋아보인다. 진짜로 실용적인 경차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이하츠 데카데카 보자마자 내 마음속 경차 1순위가 되었다. 



다이하츠 데카데카 가격

대체 이 차는 가격이 얼마 정도 되는지 찾아봤는데 한국에 정식 수입된 차는 아니라고 한다. 하기는 다이하츠라는 브랜드도 첨 들어봤다. ㄷㄷㄷ


경차 추천, 다이하츠 데카데카


대체로 다이하츠 경차의 배기량은 660cc 정도 되고, 가격은 일본에서 190만엔 (우리돈 1900만원) 언저리 인 듯 하다. 그러나 일본어도 잘 몰라서 한글로 검색해 본거라 틀릴 수도 있다. 현재 시판이 되고 있는건지, 컨셉카인건지도 잘 모르겠다. 그러나 진짜 경차가 저렇게 나오면 혼자 타는 자동차로 최고일거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