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창출 방법, 사용자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올때 올바른 국가 설정하기
유튜버가 뜬다는 기사를 보았다. 유튜버란 유튜브를 운영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다. 블로그 하는 사람을 블로거라고 하듯, 유튜브 하는 사람을 유투버라고 하는 모양이다. 요지는 유튜브의 영향력이 그만큼 강력하며,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를 통해 수억원을 벌어들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유투버가 뜬다는 EBS 뉴스를 유튜브로 다시보기 하려고 눌렀다.
EBS 교양채널도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를 삽입하여 수익을 올리고 있었다.
이 사람은 유튜브 수익으로 한해 42억을 벌고 있다고 한다. 42억까지는 아니더라도 42000원이라도 벌면 좋으니 유튜브 광고 수익 프로그램 시작을 눌렀다. 그랬더니 이게 뭔가.
유튜브 수익창출을 눌렀더니 <이 기능을 현재 사용자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 ㄷㄷㄷ 한국에서는 안되는건가? 그래서 검색해보니 한국도 분명 유튜브 수익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한 나라라고 나왔다. 그래서 다시 국가 설정을 했다.
분명히 국가: 한국으로 되어 있다. 그래도 안 되었다.
좀 더 검색을 해보니, 유튜브 국가 설정은 여기서 하는 것이 아니었다. 제작자 스튜디오에 국가 설정이 따로 있었다.
유튜브 제작자 스튜디오 - 고급으로 들어가보니 필자의 국가가 '모나코'로 되어 있었다. ㄷㄷㄷ 왜 이렇게 되어 있는지 모르겠으나 깜놀. 국가를 한국으로 제대로 고치고 나니 유튜브 수익창출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해졌다.
유튜브 상태 및 기능에서 수익창출 <사용>으로 누르면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시 광고가 삽입되도록 할 수 있다.
예이! 드디어 필자도 수익도 낼 수 있는 유튜버에 합류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