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후 반드시 해야할 후속 조치

토탈인포 발행일 : 2016-06-12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알림 보통 심각한 문제가 아니다. 이건 MS의 소비자 기만이다. 남양유업의 밀어내기랑 다른 것이 무엇이냐. 윈도우8 및 윈도우8.1이 폭삭 망하니 마음이 급했나 본데 아무리 그래도 이건 아닌 것 같다. 랜섬웨어 때문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변경했다 봉변 당했다. 나름 문제를 해결했다고 생각했는데,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문제가 발생하더라. 좀비처럼 다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알림이 뜨는 문제 말이다. 1차로 조치했던 내용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끄기 글을 보면 된다. 이후 반드시 해야할 후속 조치가 있는데, 오늘 설명하겠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알림은 설치된 업데이트 중 KB3035583, KB3021917, KB2952664를 찾아 제거 하면 해결 할 수 있다. 분명 맞다.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 하라는 알림은 분명히 사라진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알림은 좀비처럼 다시 살아나기도 한다. 이유는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때문이다. 윈도우 업데이트 변경 방법을 바꿔줘야 한다. 이걸 깜박한 것이다. 제어판에서 windows update를 찾아 들어 간다.



좀비를 캡쳐하기 위해 내 스스로 모셔왔다. 윈도우 업데이트 방식이 자동 설치이었다면, 이런 화면은 볼 수 없을 수도 있다. 그래서 선택 설치라는 덫을 놓고 좀비를 잡았다. 표시한 중요 업데이트 혹은 선택적 업데이트 사용 가능을 눌러 들어간다.



삭제했던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알림의 원인인 KB3035583, KB3021917, KB2952664 3개의 윈도우 업데이트가 중요 설치할 업데이트 목록에 있다면 이 업데이트를 숨기기로 설정할 수 있다.



3개의 업데이트 항목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업데이트 숨기기를 선택하면 된다.



해당 업데이트는 숨겨지게 되고, 누군가 복구 시키기 전까진 목록에 다시 나타나지 않는다. 설치할 업데이트 목록에 보이지 않기에 실수로 설치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좀비 확인 사살이다. 숨기기로 숨긴 후에는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을 변경해준다.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은 설정 변경으로 들어가면 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후 윈도우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직접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를 선택 진행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