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복 사랑니 발치 주의사항, 사랑니 뽑으러 갈 때 준비할 것
매복 사랑니 발치를 예약했다. 매복 사랑니 발치는 동네 치과에서는 안 해준다. 기분 탓인지 매복 사랑니가 있는 것을 몰랐을 때는 괜찮은데 알고 나면 욱신욱신 아픈 듯한 느낌이 든다. 여튼 간에 여러 가지 이유로 뽑기로 결정을 했더니, 동네 치과 2곳을 갔더니 안 뽑아준다고 하고 종합병원에 가라고 했다. 그래서 종합병원을 갔더니 빡침.
종합병원 진료 카드부터 만들어야 되고, 매복 사랑니 발치는 과장급 선생님이 뽑아야 된다고 하면서 특진비를 내야 하고 CT 촬영하고 10만원 정도 내고 나서 의사 선생님을 1분 보았다. 그냥 뽑으면 된다고 한다. 끗. 이게 뭐임 ㄷㄷ
여튼 매복 사랑니는 치과에서 하는거 치고 거의 유일하게 보험이 된다고 한다. 약 3~4만원이면 매복 사랑니 발치 수술을 해준다고 한다. 그렇게 날짜를 잡고 사랑니 뽑을 날이 다가왔다. 그러자 먼저 사랑니 뽑은 사람들이 매복 사랑니 발치 주의사항을 알려주었다. 주변에 사랑니 발치 전문가들이 이리도 많은 줄은 미처 몰랐다 ㄷㄷ
매복 사랑니 종류
매복 사랑니도 종류가 가지가지 였다.
이렇게 완전히 누워서 난 경우, 이 경우가 제일 힘들다고 한다. 누워있으면서 신경 근처에 있어서 동네 치과에서는 백퍼 안 빼주고 종합병원을 보낸다. 구강악안면외과라고 하는 턱 수술 전문 치과에서는 빼준다. 그들은 턱 근처 신경 관련해서 수술하는 전문가들이라 사랑니 발치는 해준다고 한다. 이렇게 자빠져 있는 사랑니 뽑을 때는 누가 빼느냐에 따라 사랑니 발치 이후 후유증도 많이 다르다고 한다.
이렇게 밑으로 난 매복 사랑니 발치는 일반 치아 발치처럼 흔들어서 뺀다고 한다. 힘 좋은 선생님을 만나면 크게 어렵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한다.
누워있는 사랑니 중에 제일 문제가 되는게 이 경우라고 한다. 누워서 난데다가 옆의 어금니 뿌리를 건드리기 때문에 아프다고... 여튼 주위의 갖가지 매복 사랑니 발치 경험담을 듣는 덕분에 매복 사랑니 종류까지 꿰차게 되었다. 여튼간에 지금 중요한 건 매복 사랑니 종류나 증상이 아니라, 사랑니 뽑을 때 얼마나 아플 것이며 사랑니 발치 주의사항이나 준비할 것들을 알아두는 것이다.
사랑니 발치 수술 전에 준비할 것
많은 사람들이 조언하는 것이 사랑니 발치 수술 전에 진통제를 먹어두는 것이 좋다고 한다. 사랑니 발치 직후에는 지혈을 위해 거즈를 1~2시간 정도 물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진통제를 먹을 수 없다고 한다. 지혈이 끝나는 시간이 거의 마취가 풀리는 시간이라서, 지혈과 동시에 좀 지나면 지옥문이 열린다고 한다. 그래서 사랑니 발치 수술 전에 진통제를 먹어두면 진통제 효과가 7~8시간 정도 지속되어서 견딜 수 있다고 한다.
진통제는 요즘 타이레놀과 쌍두마차 격으로 등장한 이부프로펜(?) 성분의 이지엔6나 솔루펜 같은 강력한 아이를 먹으면 된다고 한다.
사랑니 발치 주의사항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은 이를 뽑고 난 뒤에 아무 일정을 잡지 말고 제발 하루 이틀이라도 쉬어야 한다고 한다. 우리는 몸이 아파도 아픈 몸뚱이를 끌고 일을 하거나 무언가 하는 습성이 있어서 사랑니 발치하고 견딜만 하면 쉬지 않고 무언가를 한다. 그러면 사랑니 발치 후 통증이 오래갈 수 있다고 한다. 몸에 붙어있던 뼈(?)를 뽑아냈고, 그 자리에 피와 살과 뼈가 채워져야 되기 때문에 잘 먹고 잘 쉬어야 회복이 빠르고, 회복이 빠른만큼 사랑니 발치 통증도 줄어든다고 한다. 매복 사랑니 발치 수술 받고 얼마나 아플 것인가 하는 것은 케바케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재빨리 뼈와 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영양분과 기력이 몸에 있는가에 달린 것이라고 한다. 사랑니를 뽑고 텅빈 자리에 빨리 뼈와 살이 차지 않고 비어 있을수록 당근 아플 것이다.
고로 아무 일정도 잡지 말고, 가능한 휴가처럼 하루 이틀이라도 푹 쉬어야 한다고 한다. 더불어 사랑니 발치 후에는 아프고 먹기 힘들어서 뭐가 들어가지 않더라도 잘 먹어야 한다고 한다. 대신 빨대로 먹는 것은 금물이라고 한다. 사랑니 발치를 하고 나면 이로 잘 못 씹어 먹으니까 빨대 꽂아 먹는 두유 같은 것들, 주스 같은 것들을 떠올리는데 빨대를 쭉 빨아들일 때 생기는 압력 때문에 살살 봉합해 놓은 매복 사랑니 발치 부위가 터지기도 한다고 한다. 그러니 절대 빨대 음료는 금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