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회의원, 고위공무원 등 고위공직자 재산 정보 조회 사이트

토탈인포 발행일 : 2016-10-14

국감스타로 떠오른 국회의원이 있다. 강남병 이은재의원이다. MS오피스 관련 발언으로 국감스타로 떠올랐다. 국감 질의 장면을 보았는데, 너무 한심하더라. 우물가에서 숭늉달래는 사람이 있다. 우물가에서 숭늉 찾는 사람은 단지 성미가 급한 사람이다. 하지만 국감스타께선 우물가에서 콜라를 찾더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에 억지 땡깡을 부리더라. 내겐 갈비집가서 왜 고기만 파냐고 채식주의자를 위한 채식 메뉴는 왜 안파냐고 따지는 것 같이 보였다.


대체 뭐하던 사람인지 너무 궁금했다. 어떻게 국회의원까지 되었는지 너무 궁금하여 정보를 찾아 보았다. 검색해보니 제법 부자라고 하더라. 그래서 재산이 얼마나 되는지 찾아 보았다. 국회의원, 고위공무원 등 고위공직자의 재산은 뉴스타파에서 만든 재산 정보 공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더라.



뉴스타파 고위공직자 재산 정보 공개 사이트(http://jaesan.newstapa.org/)다.



소속 선택이다. 헌법재판소, 중앙부처 및 산하기관, 지방자치단체, 대법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국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연도 선택은 현재 2006년에서 2016년까지만 선택할 수 있다.



소속과 연도를 선택한 다음 검색란에 이름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검색 결과가 있다면 위의 캡쳐 이미지와 같은 카드가 나타난다. 카드 하단 우측의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인물의 상세한 재산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은재 의원의 재산 총액은 84억 9264만원이다.



재산 중 토지와 건물은 약 44억원이고, 예금과 증권은 45억원이다. 5대5 비율을 유지하는 것 같다. 채무는 4억 5093만원 정도로 나타났는데, 재산의 약 5% 수준이기에 큰 의미는 없다.


마무리가 어쩌지.. 여튼 박근혜 대통령, 윤진숙 전해수부 장관, 국감스타 강남병 이은재 의원 이 세사람이 모여 담소를 나누면 재미난 일이 생길 것 같다. TV 토론회라도 열린다면, 그 즉시 웃찾사 정도는 폐지 시킬 수 있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