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겨울철 추운날 음식 우동 초밥 튀김 세트메뉴, 만조참치 점식특선 우동정식

토탈인포 발행일 : 2014-10-29

은평구 대조동, 연신내역 근처에 있는 만조참치에서 우동정식을 먹고 왔습니다. 만조참치는 참치회집인데,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는 점심특선 메뉴를 먹으러 갑니다. 차가운 날씨 때문인지 뜨거운 국물이 땡겨 우동을 먹기 위해 갔습니다.



동료와 함께 우동정식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점심 장사를 위해 미리 준비를 해두었는지, 주문 후 바로 참치죽, 초밥, 참치 샐러드, 밑반찬 등을 내어 주었습니다. 만조참치 우동정식은 참치죽, 참치 샐러드, 초밥, 튀김, 생선구이, 생선 조림, 우동을 줍니다. 총 7가지로 구성된 세트 메뉴입니다. 점심 시간에만 판매하는 점심특선 메뉴이고 가격은 8천원입니다.



우동정식에 나오는 초밥입니다. 1인당 3개씩이고, 이날은 유부, 새우, 참치 3가지를 주었습니다.



참치 샐러드입니다. 참치 샐러드는 양상추, 적채, 당근, 참치, 김가루 등에 초장이 뿌려져 나옵니다. 한 주먹 정도 나옵니다.



참치죽입니다. 작은 종지 크기의 그릇에 나옵니다.



만조참치 점심특선 메뉴에는 여러가지 밑반찬이 나오는데, 이날은 감자 조림, 고추 멸치 볶음, 김치를 내어 주었습니다.



사진을 찍다 보니 생선 구이와 생선 조림도 나왔습니다.



생선조림은 참치입니다. 참치의 어느 부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생선구이는 고등어 구이이고, 주로 꼬리 쪽이 나옵니다. 만조참치에서 점심특선 메뉴를 여러 번 먹었으나 모두 꼬리만 나왔습니다.



야채 튀김입니다. 양파 튀김과 깻잎 튀김을 줍니다.




우동이 나오기를 기다리며 물병, 벨, 벽 등을 찍어 보았습니다.

만조참치에서는 여러가지 점심 메뉴를 팔고 있는데, 1만원짜리 점심특선 메뉴인 도시락 정식도 잘 나옵니다. 도시락 정식은 우동정식에 회, 돈가스, 계란말이 등이 추가되어 나오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대신 우동의 양은 작고, 밥이 나옵니다.



우동입니다. 돌솥에 나오는 우동이고, 팽이 버섯, 유부, 쑥갓이 올려져 나옵니다.



초밥 맛은 참치집에서 나오는 초밥이기에 저가 회전 초밥 집이나 보통의 음식점에서 팔고 있는 초밥 보다는 맛이 좋습니다. 참치 샐러드는 신선해서 좋으나, 초고추장이 많이 뿌려져 조금 짭니다. 하지만 초고추장은 걷어 내고 먹을 수 있는 선택권이 있으니 맛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튀김은 깔끔했고, 고등어 구이는 짜지 않아 먹기 좋았고, 참치 조림은 다소 짜긴 하지만 매콤하게 조려져 맛있게 먹었습니다. 메인 메뉴 우동 맛은 평이한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계속 갈 겁니다. 8천원에 이 정도 나오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