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샤오미 와이파이 usb, usb만 꽂으면 와이파이 공유기

토탈인포 발행일 : 2016-11-18

샤오미 제품들이 정말 다양한데, usb만 꽂으면 와이파이 공유기로 쓸 수 있는 샤오미 와이파이 usb도 나왔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샤오미 미니 와이파이


샤오미 답게 색도 알록달록 예쁘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샤오미 미니 와이파이

보니 종류가 2개가 있다. 위의 사진에 있는 것은 8GB 저장장치도 달려 있는 샤오미 와이파이 usb 8gb이고, 이 앙증맞은 것은 샤오미 미니 와이파이이다. 이건 저장장치는 없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샤오미 미니 와이파이


샤오미 미니 와이파이 usb는 데스크탑에 꽂아서 쓸 수도 있고, 노트북에 꽂아서 와이파이 공유기처럼 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단점은 샤오미 와이파이 usb 스틱을 쓰려면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이다. 되는 점과 안 되는 점을 간단히 정리해 놓은 지식인 답변이 있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샤오미 미니 와이파이


프로그램 설치가 귀찮기는 하지만, 대신 샤오미 프로그램을 통해서 컴퓨터와 폰 간의 파일 이동이 간단하여 편리한 면도 있다고 한다. 아무래도 샤오미도 외계인 한 마리 잡아다 지하에 가둬놓고 있는 모양이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가격: 미니 와이파이 vs 8gb wifi usb 가격 달라



8GB 짜리 저장장치까지 있는 것은 20달러 (약 2만원이고, 배송비는 4.99달러로 5천원 정도이다. 다른 분 후기에서는 한 개에 4천원이라고 봤던 터라 뭐 이리 가격 차이가 많이 나나 했더니, 그냥 usb 꽂아서 라우터 기능만 있는 것은 4천원 정도이고, 8gb 짜리는 해외직구로 3~5만원 사이에 팔고 있었다. 아마존에서 본것이 분명히 샤오미 전문 샵에서 올린건데도 20달러라서 의아했더니 8gb짜리 샤오미 와이파이 usb 는 이 정도 가격인 듯 하다. 용도에 따라 와이파이 기능만 있는 것을 사거나 저장장치까지 있는 것을 고르면 될 것 같다.



[IT정보] - 샤오미 파워뱅크 라우터 Zmi MF855, 보조배터리 겸용 포켓와이파이로 해외여행 데이터 해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