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신내 중국집 짬뽕애 나가사끼 짬뽕 & 삼선짬뽕

토탈인포 발행일 : 2014-11-26

연신내 중국집 짬뽕애에서 나가사끼 짬뽕과 삼선짬뽕을 먹고 왔습니다. 나가사끼 짬뽕은 동료가 주문하였기에 눈으로만 먹었고, 삼선짬뽕은 입으로 먹고 왔습니다.



점심 시간에는 홀에 손님이 많이 있었으나, 야근을 위해 저녁 먹으러 갔을 때는 손님이 많지 않았습니다. 동료와 함께 나가시끼 짬뽕과 삼선짬뽕을 주문했습니다.



멀뚱 멀뚱 기다리며 찍은 사진1



멀뚱 멀뚱 기다리며 찍은 사진2 홍합왕짬뽕을 주문하지 않았는데 커다란 빈 그릇을 내어 주었습니다. 홍합왕짬뽕은 홍합이 산을 이루고 있어 빈 껍데기를 버리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10분 정도 지나니 나가사끼 짬뽕을 내어 주었습니다.



나가사끼 짬뽕은 짬뽕과 비슷한 재료가 사용 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나가사끼 짬뽕 맛은 동료의 말에 의하면 칼칼하다고 합니다. 담백하고 칼칼한 것이 마음에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맛만 보자 부탁하였으나 건방진 자식이 거절했습니다. 다음에 가게 되면 꼭 나가사끼 짬뽕을 먹고 올겁니다.



삼선짬뽕입니다.

삼선짬뽕은 메뉴 이름대로 해석하면 삼선 재료로 요리한 짬뽕입니다. 삼선은 육해공의 진미을 뜻하며 꿩고기, 송이버섯, 해삼 등으로 요리된 음식을 말합니다. 하지만 삼선의 재료들은 값이 비싸기에 보통의 중국집에서는 돼지고기, 닭고기, 새우, 죽순, 갑오징어, 굴, 조개, 표고버섯 등의 재료를 사용합니다.



짬뽕애 삼선짬뽕은 6,500원입니다. 6,500원짜리 삼선짬뽕 치고는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가 들어 있었습니다. 다만 조금만 더 얼큰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면빨은 다른 중국집과 큰 차이 없었습니다.



조만간 나가사끼 짬뽕도 싹 비울 수 있는 맛인지 직접 확인해 보고 오겠습니다. 짬뽕애는 연신내역 근처 연서시장 맞은편 길건너 골목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