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30분 운동 vs 5분 간헐적 운동 살빼기

토탈인포 발행일 : 2022-03-28

간헐적 운동 뭔가 했더니 틈날 때마다 5분 정도씩 운동을 해주는 것을 말하는 것이었다. 한때 간헐적 단식이 유행을 하더니 요즘은 간헐적 운동 및 단식이 다이어트와 건강유지를 위한 새로운 운동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5분 운동이라고 웃음 게 보면 안 되는 거다. 물론 하는 운동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무리 쉬운 동작이라도 5분 꽉 채워서 운동하기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거다. 간헐적 운동도 좋긴 한데 이왕이면 아침에 일어나서 30분, 일과 끝나고 30분 정도 다시 정기적으로 운동해주는 하루 30분 운동을 해주는 것도 괜찮다. 꾸준히 이렇게만 해주면 헬스장 갈 필요 없는 거임.

 

 

하루 30분 운동

하루 30분 운동
하루 30분 운동

아무튼 오늘은 하루 30분 운동 그리고 간헐적 운동 관련 동작들을 쭉 소개할 거임. 우선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운동을 할 것인가부터 알아야 한다. 복근 운동을 할 것인지, 갑빠 운동을 할 것인지 아니면 팔다리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을 할 것인지 말이다. 이왕이면 한 부위를 먼저 집중적으로 빼주는 것이 정신적으로 좋다. 물론 골고루 부위별로 운동하는 것이 좋겠지만 우선 한쪽 부위에 다이어트를 성공하면 자신감과 의욕이 샘솟기 때문임. 그러면 아침에 절로 눈이 떠지고 운동을 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다.

 

5분 간헐적 운동

 

우선 공공의 적인 뱃살 빼는 간헐적 운동부터 알아보자. 우선 이런 동작들을 직장에서 혹은 밖에서 하기에는 좀 모양새가 안 난다. 요가매트 정도는 하나 있어줘야 할 맛이 나기도 한다. 하지만 운동을 하다 보면 의자에 앉아서도 할 수 있는 응용동작들이 머리에 떠오르기 때문에 남들은 밖에서 믹스커피를 먹을 동안에 나는 5분 간헐적 운동으로 뱃살을 계속 자극해서 빼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 위의 영상처럼 밖에서 저렇게 매트 깔아놓고 운동하고 있으면 지나가는 사람들이 이상하게 쳐다볼 수도 있지만 넓은 공원이라면 아주머니 무리와 함께 녹아들어서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5분 복부 운동으로 작은 수건 두장으로 할 수 있는 5분 간헐적 운동을 소개한다.

 

 

사람은 도구를 사용하는 동물이라고 하니, 여러 가지 도구의 도움을 얻어서 복부운동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조금 모양이 안 나오긴 하는데 동영상으로 동작을 보여주는 아줌마의 복부를 보면 근육이 잡혀있다. 저 근육만 보더라도 충분히 신뢰를 가지고 해 볼 만하겠다. 물론 수건을 이용 가능한 집에서만 말이다. 집안 청소를 이런 방식으로 해도 괜찮지 않을까?

 

 

5분 간헐적 운동도 좋지만, 문제는 간헐적으로 운동하는 것을 지키기 어렵다는 거다. 바쁜 게 시간 보내다 보면 5분 간헐적 운동은 생각에도 안 든다. 그냥 차라리 아침저녁으로 하루 30분 운동을 해주는 것이 하루 운동량을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초보자들이 도전할 수 있는 30분 운동 동영상을 준비해봤다. 동작 사이사이에 아주 짧은 휴식도 있으니 한번 꾹 참고 도전해볼 만할 거임.

 

 

이번 영상은 영상에 운동 설명하는 외국인 트레이너가 조금 수다스러운 타입이긴 한데 보여주는 동작들은 복근에 힘이 많이들 어가는 운동들이다. 이걸 30분 동안 처음 하면 다음날 복근 아파서 움직이지도 못할 거다. 처음 하는 사람들은 몸살이 날지도 모른다. 아무튼 운동이 조금 몸에 붙으면 위의 하루 30분 복근 운동을 도전해보면 하는 거임.

 

복근 운동
복근 운동

 

5분 간헐적 운동이든, 하루 30분 운동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하는 거다. 간헐적이라고 해서 일주일에 3번 하는 그런 운동은 하지 말자. 물론 안 하는 것보다는 좋겠지만 간헐적 운동도 6번 세트 하면 30분 운동이 된다. 힘들어도 꾹 참고 하면 점점 얇아지는 복근을 확인할 수 있을 거임. 그리고 주의할 점은 운동 조금 했다고서 그날 폭식하지 말자. 바로 체중 올라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