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CTR 5000 사용 설명서, 귀뚜라미 보일러 사용법은?
이사를 와서 처음으로 보일러를 켰다. 영하의 날씨에 보일러를 돌리긴 해야겠는데, 비슷비슷하면서도 다른 보일러 조작부분 때문에 제대로 켜진 것인지 아닌지 알 수가 없었다. 결국 귀뚜라미 ctr 5000 모델명 검색해서 귀뚜라미 보일러 사용법을 찾았다. 마침 친절히 귀뚜라미 보일러 ctr 5000 사용설명서가 있었다.
귀뚜라미 보일러 CTR 5000 실내온도 조절기는 이렇게 생겼다. 설치한지 오래된 것은 아닌 듯 한데, 도배하면서 풀이 덕지덕지 붙어도 고물처럼 보인다. 귀뚜라미 ctr 5000은 직접 온도와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조절기가 있고,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똑딱 버튼이 달려 있다.
귀뚜라미 CTR 5000 조절기 버튼 설명
11번 전원 가동 버튼을 누르면 보일러 가동이 시작된다.
귀뚜라미보일러 ctr 5000 조작 방법
집에 있는 상태로 실내 보온을 할 때는 8번의 실내 버튼을 누르면 된다. 실내 보온이 디폴트로 가동이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온도 조절은 맨 위의 실내 온도 다이얼을 돌려서 원하는 온도로 맞춘다. 가스를 많이 아끼고 냉기만 가시게 하려면 18도 정도, 조금 따뜻하다 싶은 느낌이 들게 하려면 22도 정도로 맞추면 된다. 집의 보온성에 따라 온도는 달라질 수 있다.
다음으로 예약기능은 가동 후 몇 시간 쉬게 만드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1에 두면 20분 가동 후 1시간은 쉬게 되고, 다시 20분 가동 후 1시간 동안은 작동을 멈춘다. 이런 식으로 가스를 절약하기 위해 시간을 조절하는 기능이다.
마지막으로 수온조절은 목욕물의 온도가 아니라 방바닥에 도는 물의 온도를 말한다. 겨울에는 중온 또는 고온으로 맞추면 된다고 한다.
>
귀뚜라미 보일러 편의 기능
나름 간편히 쓰라고 만든 기능들도 있었다.
취침기능도 있어 꽤 괜찮아 보인다.
귀뚜라미 ctr 5000 에러 코드 의미
이렇게 귀뚜라미 보일러 사용법을 찾아서 딱 키고 온도도 잘 맞추었는데, 보일러가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패널에 01 에러만 떴다. 뭥미. 물이 없는 것인지 뭐가 문제인지 보니 01은 연료 문제라고 한다. 아뿔싸. 가스가 잠궈져 있었다. 보일러로 들어가는 가스밸브를 열어주고 다시 껐다 켜니 정상 가동이 된다. 물이 없는 경우는 95 에러가 깜빡인다고 한다.
올겨울은 보일러로 인한 난방 가스비가 좀 덜 나오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