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웅문 주식 연계 계좌 추가 방법

토탈인포 발행일 : 2016-09-20

주식 투자를 할 때 하나의 계좌로 하니 미리 정해놓은 투자 비중 규칙을 지키는 것이 마음처럼 쉽게 되지 않더라. 그래서 주식 계좌를 하나 더 만들었다. 정확하게 말하면 신한은행에 통장을 하나 만들었는데, 여기에 키움증권 연계계좌를 하나 만들었다. 은행에서 통장 만드는 것이 예전처럼 쉽지 않더라. 너무 까다롭다.



키움증권 영웅문은 하나의 ID에 추가로 주식 계좌를 연결할 수 있다. 다른 증권사의 hts도 될 것이다. 영웅문에서 계좌를 추가하려면 ID계좌추가연결 창을 띄워야 한다. 영웅문에서 ID로 검색하거나 0884로 띄우면 된다.



ID계좌연결/해지 창이다. 메뉴에선 ID계좌추가연결이라고 되어 있지만, 창을 띄우면 ID계좌연결/해지 창이 뜰 것이다. ID계좌추가연결 탭에서 계좌를 추가할 수 있. ID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면 연결가능 계좌 리스트가 나타난다. 계좌 연결 버튼을 클릭하여 연결 작업을 하면 된다.



ID계좌연결해지 탭에선 아이디에 연결되어 있는 주식 계좌를 끊을 수 있다. 키움증권 영웅문 계좌 연결 해지 방법에 자세하게 설명해 두었으니 참고하며 되겠다.



ID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키움증권 영웅문 아이디에 연결되어 있는 계좌 정보가 뜬다.



주식 계좌를 추가한 후 종합환경설정에서 추가한 계좌번호의 비밀번호를 설정해줘야 한다. 그래야만 주식 거래할 때 비밀번호 입력하란 창이 안뜬다.



영웅문에 계좌번호를 추가하면 위와 같이 계좌정보 확인 등록, 거래내역서 수령처,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 통장양도 금지 팝업 등이 뜬다. 모두 처리해줘야 새로 추가한 계좌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계좌번호가 추가되면 영웅문의 잔고, 주문, 실시간 잔고 등의 창에 2개의 계좌번호가 있다. A 주식 계좌로 주식 거래를 하고 싶다면 A 계좌번호를 선택한 후 매수/매도 등의 주문을 하면 된다. 잔고나 예수금 등 주식 계좌와 관련된 것들은 해당 주식 계좌를 선택한 후 확인하면 된다.


영웅문에 계좌번호를 추가하는 방법은 2가지이다. 하나는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1개의 ID에 2개의 계좌 번호를 연결하는 방법이다. 또하나는 신규 ID를 만든 후 주식 계좌를 연결해도 된다. 1개의 ID에 2개의 계좌를 연결 시키면 하나의 화면에서 2개의 주식 계좌 거래를 해야 하고, 신규 ID를 만들어 계좌를 연결하면 2개의 ID로 각각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2개의 ID로 동시에 주식 거래를 하려면 2세트 이상의 컴퓨터와 모니터가 필요할 것 같지만, 컴퓨터가 윈도우10 운영체제라면 1세트로도 가능하다. 윈도우10에서는 다중 데스크톱 화면 기능(가상 모니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에 1개의 컴퓨터+모니터로도 2개의 영웅문을 실행 시켜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10에서 가상 모니터 화면을 3개 만들고 각각의 화면에서 영웅문을 실행 시켜보았더니 3개도 잘 돌아가더라. 그래서 지금은 추가로 만든 키움증권 영웅문 아이디에 연계계좌를 연결해서 2개의 영웅문으로 각각 거래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