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 추석 기차표 예매 기간, 주요 내용 및 주의사항

토탈인포 발행일 : 2016-08-10

매년 이맘때만 되면 코레일 사이트에서 클릭 전쟁이 벌어진다. 추석 기차표를 구하기 위한 사람들의 예매 전쟁인데 상당히 치열하다. 10일 코레일이 2016년 추석 기차표 예매 안내 공지를 올렸다. 추석 기차표 예매 기간 및 주요 내용이 담긴 공지이니 추석때 기차를 이용할 사람들은 필독 및 숙지하기 바란다.



2016 추석 기차표 예매 기간 및 주요 내용 공지는 코레일 사이트에 올라온 '추석 열차승차권 17일∼18일 예매'와 코레일 예매 사이트인 레츠 코레일의 공지 '2016년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내용을 참고하였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각 링크 페이지로 가서 확인하면 된다.



코레일 뉴스에 올라온 내용을 보면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2016년도 추석 기차표 예매는 8월 17일 06시 시작하여 8월 18일 12시에 종료된다. 역과 대리점에서 진행하는 현장 예매는 8월 17일 09시 시작하여 8월 18일 11시에 종료된다. 홈페이지 예매는 6시간 동안만 진행되고, 현장 예매는 2시간 동안만 진행된다. 17일과 18일 이틀이지만 예매 가능 시간은 매우 짧다.



코레일 예매 사이트인 레츠 코레일의 공지도 비슷한 내용을 담고있다. 코레일 공지에는 주의 사항과 안내 사항도 담겨있다. 매우 중요한 내용들이니 꼼꼼히 살펴본 후 예매 전쟁을 준비하기 바란다.



추석 기차표 예매 안내 사항과 주의사항은 매년 비슷비슷하다. 크게 달라지진 않더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꼼꼼히 살펴 보는 것이 좋다.


2016 추석 기차표 예매 매수는 1인당 최대 12매(1회당 6매이내, 가족석 1세트는 4매로 산정)이다. 한 사람이 최대 12장의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지만, 한 번에 최대 6매까지만 예매할 수 있다. 만약 기차역에서 현장 예매 할 때 7장의 기차표가 필요하다면 절대 혼자가지 말고 누군가 함께가야 한다. 줄 설 때 앞뒤로 서있지 말고 각각 다른 줄에 서있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래야 6장이라도 예매할 수있으니 말이다.


추석 기차표 예매를 인터넷으로 할 때는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하는데, 코레일멤버십 회원만 이용이 가능하다. 여긴 진짜 클릭 전쟁터다. 모니터로 사람들이 미여터지는 것이 느껴지더다. 예매 시작 전에 입력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회원번호, 비밀번호 등을 종이 적어 놓고 해도 예매가 쉽지 않더라. 은행처럼 대기순서도 있는데, 접속 후 3분 지나면 재접해야 한다. 나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추석 기차표 예매는 기차역에서 예매하는 편이 훨씬 더 쉽고 잘 되더라.


2016년 기차표 할당은 인터넷 예매가 70%이고, 현장예매인 역 창구/대리점이 30% 할당 되었다. 빠른 시간에 도착할 수 있고, 사람이 적어 기차표 예매 확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으로 향하는 것이 유리한 것 같더다. 매년 추석 기차표 예매를 해본 사람들은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겠지만, 어지간히 서두르지 않으면 기차표 구경도 못한다. 힘들게 기차표 예매해 놓고 결제를 하지 않아 취소 되는 경우도 보았다. 이번 2016년도 추석 기차표 예매의 경우 18일 16시~22일 24시까지 결제해야 내 기차표가 된다. 기간내 결제하지 않으면 예매 취소 된다. 그러니 결제 마감일까지 기다리지 말고 빨리 결제하기 바란다. 모두 준비 철저히 하여 추석 기차표 예매에 성공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