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밥차 레시피 어플, 이천원으로 밥상 차리기 레시피 모음

토탈인포 발행일 : 2015-02-14

이천원으로 밥상 차리기

다른 집들은 식비가 얼마나 드는지 궁금해져서 찾아봤다. 편의점 도시락 등으로 생활비를 줄여도 1달 20만원은 훌쩍 넘는다는 사람도 있고, 아무리 줄여도 식비가 50만원 이하로 줄어들지 않는다는 사람도 있었다. 그나마 식비를 줄이는 경우는 요리솜씨를 발휘해서 집에서 반찬을 해놓고 2~3일 먹으며 식비를 줄이는 것이었다. 필자는 요리솜씨는 없으나 식비 절약에는 관심이 있어서 식비 절약으로 유명한 레시피 "이천원으로 밥상 차리기", 이밥차 어플을 다운받아봤다.


이밥차


요구 권한도 없고 괜찮아 보여 다운받았다. 깔끔하다.


이밥차 레시피


이밥차 레시피 레시피, 테마, 밥상, 톡으로 나뉘어 있었다. 보니까 알림기능, 전체모드, 화면 온오프 기능이 있다.


이밥차 어플 - 밥상 레시피

밥상 레시피


밥상 식비를 줄이고 싶었던 거라서 밥상을 눌러봤다. 그런데 어떤 것은 레시피가 잘 나오는데, 레시피가 짤려서 나오는 것도 많고, 아예 레시피가 없는 것도 있었다. 이거 뭐지??? 잘 보니 밥상에 있는 것은 이밥차 사이트에서 올리는 것이 아니라 유저들이 올리는 것이었다. 그래서 어떤 것이 이천원짜리 꿀 레시피인지 아닌지 복불복이다. ㄷㄷㄷ


이밥차 어플 테마 요리 레시피

테마 요리 레시피


테마 요리 레시피도 한 번 눌러봤다. 야식, 매일 밥상, 혼자 먹는 밥상 등 주요 밥상 레시피가 요기 있었다.


치즈왕달걀말이


치즈 왕 달걀 말이 보니 사진 퀄리티나 레시피가 장난 아니다. 옆에 밥숟가락 계량 팁을 보니, 진짜 따라하기 쉽게 되어 있었다.


밥숟가락 계량 팁


완죤 귀엽다 ㅋㅋㅋ 고추장 1, 고추장 0.5, 고추장 0.3 이런 그림 봐라 ㅋㅋㅋ 진짜 알아보기 쉽다.


계란 말이 재료 손질 팁


재료 손질 방법도 잘 나와 있다. 야매 레시피가 아니라 다소 따라하기 귀찮은 부분이 있기는 하나, 주요 포인트를 잘 설명해준다.


계란 말이 요리 방법


보통 한번에 계란물 다 붓고 못 뒤집어서 난리가 나는데, 계속 접으면서 계란물을 더 붓는 꿀팁 같은 것을 배웠다.


치즈 왕 달걀말이 재료


보는 방식에 따라 한장으로도 볼 수 있었다.


이밥차 유명 맛집 레시피

맛집 표절하기


이거 좀 대박이었다. 광화문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 경복궁 맛있어서 죄송합니다 고구마스틱 레시피, 콩불 레시피, 미미네 떡볶이 레시피 등이 다 있다. 완죤 여기만 따라해도 집에서 유명 맛집 요리들을 다 따라할 수 있다. (뭐 맛은 다를 수 있음 ㅋㅋㅋㅋ)


고구마 스틱 레지피


고구마 스틱 재료 대박 간단하다. 고구마 2개, 꿀 3 밥숟가락. 


요리 타이머


요리 타이머도 어플 안에 있다.


고구마 튀김 팁


팁들이 꼼꼼히 나옴 ㅋ


고구마스틱 재료 목록


이밥차 레시피이기는 하나, 이밥차 초창기 물가와는 상황이 많이 달라져서 그런지 딱히 2천원으로 해결이 다 되는 것 같지는 않다. 그러나 맨날 먹던 것만 또 먹는 것 보다는 이렇게 어플 보면서 하나라도 새롭게 만들어 보면 좀 나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