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 밑 떨림, 마그네슘 부족 증상? 눈밑 떨림 응급처치 방법

토탈인포 발행일 : 2016-07-13

갑자기 눈밑이 파르르르 떨렸다. 가끔 피곤하면 눈밑이 콩콩 뛸 때가 있는데, 잠깐 그러다 말았다. 이번에는 계속해서 눈밑이 파르르르 떨려서 신경이 쓰이고, 일을 하기 힘들었다. 흔히 눈밑이 떨리면 마그네슘 부족이라고 하는데, 그동안 먹은 것이 마그네슘이 너무 부족했나 싶어서 마그네슘 섭취부터 해 보았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아마도 마그네슘 하루 섭취 권장량이 350mg 정도 되는 모양이다. 마그네슘 권장 섭취량의 10% 들어있는 음식과 20% 들어있는 음식 표가 있었다. 


마그네슘 음식


권장 마그네슘 섭취량의 10% 들어있는 음식은 고등어 60g, 통밀가루 5큰술, 코코아가루 1큰술, 팥, 동부콩, 검정콩, 강낭콩, 참깨, 캐슈너트, 해바라기씨, 아몬드 등이다. 권장 마그네슘 섭취량의 20% 들어있는 음식은 메밀, 연어, 수수, 대두, 시금치, 카레가루, 근대이다. 우선 사무실에 있는 캐슈넛을 집어 먹었는데 이렇게 조금 먹어서는 눈밑떨림이 사라지지 않았다.


마그네슘 음식


다른 곳을 더 찾아봐도 비슷했다. 현미, 시금치, 콩, 견과류 등을 먹으라고 나온다. 좀 더 도표화한 것도 찾았다. 


마그네슘 음식


kelp 를 검색하니 다시마, 해조류 같은 것이라고 한다. wheat bran은 밀기울, 밀겨라고 하고, 다음은 맥아, 아몬드, 캐슈넛트, 이스트, 땅콩, 통걔 등이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한다. 마그네슘 섭취를 위해서라도 평소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해야 할 것 같다.


 

약국에서 바로 사 먹는 마그네슘 알약

마그네슘이 들어가 있다는 음식 몇 개를 집어 먹는 것으로는 눈밑떨림이 금방 없어지지 않았다. 그래서 약국에 가서 마그네슘을 구입했다. 


약국 마그네슘


발포 마그네슘을 사러 갔으나, 발포 마그네슘 있는 약국은 없었다. 마그네슘 영양제 한 통에 2만원짜리 파는 곳, 10알에 5천원에 파는 곳 등이 있었다. 몇 번만 먹으면 된다기에 열 알짜리 작은 것을 사왔다. 


약국 마그네슘


캡슐 하나에 산화마그네슘 250mg, 마그네슘 150.78mg 이 들어있다고 한다. 약사선생님이 아침 저녁으로 한알씩 먹으라고 해서 3일 정도 먹었더니 눈밑떨림이 사라졌다. 병원에 가더라도 정밀검사를 하지 않는 이상, 마그네슘 알약을 우선 처방한다고 하니, 먼저 사서 먹어보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병원을 찾아도 될 것 같다. 

댓글